「새로운 성경 사용에 대하여」 목회자코너 (516)

「새로운 성경 사용에 대하여」 목회자코너 (516)
지금까지 저희 교회 예배와 기도회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적 일본어 성경으로 신개역성경간행회가 약 50 년전에 발행한 신개역판을 사용해 왔으며 한글 성경은 약 20 년전에 발행된 개역개정판을 사용하여 왔습니다. 그런데 2017 년 일본에서 새로운 성경이 번역되어 출판되었고, 한국에서는 이미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성경이 넓게 보급되고 있기에 저희 교회도 새로운 성경을 사용하기로 지난 12 월 제직회에서 결정하였습니다.

새롭게 도입하는 일본어 성경은 “성서 신개역 2017”입니다. 이 성경의 특징은 (1)일본어의 변화에 대응한 번역으로 보다 알기 쉽게 번역하였다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2)오래동안 연구되어 발전하여 온 성서학의 진보가 반영된 번역입니다. (3)히브리어와 헬라어로 된 원문의 뜻을 바로 살린 충실한 번역입니다. (4)낭독하여 읽기가 편한 일본어로 번역하여, 보다 자연스런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 도입하려는 한글 성경은 “표준새번역판”으로 이미 한국의 가정교회들이 새신자들이 읽고 이해하기 좋은 성경으로 평판이 아주 좋으며 서로 권장하고 있으니 좀 늦었지만 우리 교회도 도입하여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새로운 성경은 금년 6 월까지 모든 성도님들이 구입하여 소지하는 것으로 하며, 7 월 1 일 첫 주일 예배 때부터공적으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들이 구입하는 데는 약간의 경제적 부담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만,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번역 성경을 구입하고 도입함으로, 무엇보다도 성경을 읽고 이해가 쉬워져서 은혜 받기가 쉬울 것이며, 또한 알기 쉬운 성경을 도입하는 것이 새신자들을 배려하는 것이 되기에 매우 유익하다고 하겠습니다.

최근에 새로운 성경을 구입하신 분들에게는 약간의 아쉬움도 있으리라 봅니다만, 널리 이해해 주시고 오는 6 월말까지 새로운 성경 구입에 대한 계획을 세워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년에도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통독하며 읽으시고 매일의 큐티 묵상도 하시어 약속된 큰 축복을 누리시길 기도합니다.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