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회학교

교회학교(Church School,“CS”)란

교회학교는, 교회에 모이는 아이들을 성경에 기초하여 가르치고, 교회와 사회에서 쓰임받는 다음 세대의 리더로서 성장하도록 지지하고 섬기는 모임입니다.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로 나뉘어 있으며, 매주 일요일, 각 연령대에 맞춘 예배와 교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중점을 맞추어 가르침으로써, 아이들이 성경적인 가치관을 가진 인재로 육성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회에서는, 교회학교를 Church School, 통칭 “CS”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CS유치부

3~6살의 아이들이 매주 일요일 9시부터 모여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립니다.
성경 말씀을 이해하기 쉽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가르칩니다.
예배 후에는 성경말씀을 배우거나 만들기 시간을 가지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냅니다.

CS초등부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이 매주 일요일 9시부터 모여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립니다. 성경말씀을 암송하거나 영어성경을 공부하기도 하며, 유치부와 마찬가지로, 게임이나 만들기 시간 등을 마련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하고 있습니다.

CS중등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모임입니다. 매주 일요일 아침 9시부터 모여서, 유치부와 초등부에서 성경의 기초를 배운 아이들이 성경의 가르침을 생활에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에 따라 가르칩니다. 또, 교회 인근을 청소하는 등의 과외 수업 역시 진행됩니다.

아와나 클럽

초등학생 대상의 수업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에 모입니다. “아와나”라는 명칭은, 신약성경 디모데후서 2장 15절의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변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군으로 인정된 자”(Approved Workmen Are Not Ashamed)의 머릿글자를 딴 것입니다. 이는 미국에서 출발한 미니스트리로, 게임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성경암송으로성경말씀을 집중적으로 배우고, 아이들과 그 가족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며 그리스도를 섬기도록 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영어클래스

설명이 잘못되어 있어서(유치부와 똑같은 내용) 번역하지 않았습니다.

학연교실

지역 아이들의 공부를 돕기 위해 교회가 행하고 있는 사역입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3시부터 저녁까지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훈련받은 교사가 아이의 역량에 맞추어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아이들이 배우는 기쁨을 느끼고, 학력신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중・고등학생 공부모임

중학생 및 고등학생 대상의 공부모임입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 6시부터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자습하는 가운데, 잘 모르는 부분은 교사들이 가르치는 등 공부를 돕습니다. 학생들이 공부 계획을 세우고 그 목표를 스스로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설교

uhyuy76ffcv

2017년 12월 24일 하나님께는 불가능한 일이 없다

Posted on .
인류의 역사를 살펴보면 문명이 몰락할 때에는 이혼과 동성애가 보편화되고 가정 파괴 현상이 나타납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세계적으로 이러한 현상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가정 파괴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역할은 교회 밖에 없습니다. 주변에서 이혼하는 가정이 늘어 가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예수 믿는 사람들까지도 간음 외에는 이혼을 하지 못한다고 하신 주님의 명령에 상관없이(마 5:31-32) 쉽게 이혼을 하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불행한 결혼을 행복한 결혼으로 바꿀 힘이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