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회안내

목회자코너 (541)

「쁜 거짓말은 파괴적입니다.」

2018年7月8日

“밥 먹었는가?”라는 질문에 상대에게 부담 주지 않기 위해, 안 먹었는데도 “먹었다”고 대답하는 착한 거짓말도 있지만, 진실을 가려내야 할 질이 나쁜 가짓말도 있습니다. 그것은 거짓말로 인해 누군가에게 정신적, 신체적, 경제적 피해를 입히는 것입니다. 거짓말하는 사람들에게는 몇가지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1.입술을 만지거나 핥습니다. 거론하고 싶지 않은 화제가 나올 때 손을 입술에 가져가 ‘말하고 싶지 않다’는 의중을 자기도 모르게 내비친다고 합니다. 말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입의 점막이 마르기 때문에 자꾸 입술을 핥는다고 하죠.

2.눈을 지나치게 자주 맞춥니다. 거짓말쟁이들은 죄책감 때문에 눈을 마주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반만 맞는 말입니다. 오히려 능숙한 거짓말쟁이들은 신뢰감을 주기 위해 눈을 자주 맞춘다고 합니다.

3.손으로 머리, 목, 배 등을 감쌉니다. 궁지에 몰린 사람은 상처받기 쉬운 신체부위를 감추곤 합니다. 약한 곳을 손으로 감싸서 불안한 속마음을 감추고, 자신을 보호하고자 하는 심리가 발동한 결과로 나타납니다.

4.물어보지 않은 말까지 변명을 늘어놓습니다. 거짓말을 할 땐 생각할 시간을 벌고 어색한 침묵을 깨기 위해 지나치게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했던 말을 또 하곤 합니다.

5.삿대질을 하면서 공격적으로 변합니다. 적대적이거나 방어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은 상대방을 공격하며 힘으로 굴복시켜 진실을 감추려고 합니다. 또한 거짓말을 지적 받으면 적반하장의 태도로 삿대질을 하며 버럭 화를 잘 내는 경향도 있습니다.

거짓말은 자신과 남의 인생까지 파괴적으로 만듭니다. 확인되지 않은 말로 남을 평가하는 말을 옮기는 것은 거짓말이며, 공동체를 깨뜨려 서로를 불신하게 하는 악한 영향력이 됩니다.

만약 목장 안에서 거짓말이 난무한다면 그 목장은 사탄에게 지배를 받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영은 서로의 덕을 세우고 자유하게 하며, 목장을 더욱 진실되게 하여 복되게 합니다. 뱀(사탄)이 거짓말로 아담과 하와를 파괴했음을 기억합시다.

목회자코너 일람

「나쁜 거짓말은 파괴적입니다.」 목회자코너 (541)
「지난 한 달간의 사역을 보고합니다」 목회자코너 (540)
「선교사적 삶을 삽시다.」 목회자코너 (539)
「성경이 가르치는 대로」 목회자코너 (538)
「성경이 가르치는 대로」 목회자코너 (536)
「남자의 리더십」 목회자코너 (535)
「자신의 약함을 나눌 수 있어야 합니다」 목회자코너 (534)
「가정교회(목장)의 체질화」 목회자코너 (531)
「지옥을 향한 사람들에게 관심있는 교회」 목회자코너 (530)
「왜 주일예배를 지키는 것이 중요한가?」 목회자코너 (529)
「전도는 주안에서 사람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목회자코너 (528)
「다음주부터 예배시간이 변경됩니다(재투고)」 목회자코너 (526)
「목장에서 아이들 때문에 힘듭니까?」 목회자코너 (525)
「목장에 가는 것은 시간 낭비?」 목회자코너 (524)
「뿌리 깊은 신앙인」 목회자코너 (523)

続きを見る

설교

uhyuy76ffcv

2018년 7월 15일 신실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라

Posted on .
인류의 역사를 살펴보면 문명이 몰락할 때에는 이혼과 동성애가 보편화되고 가정 파괴 현상이 나타납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세계적으로 이러한 현상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가정 파괴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역할은 교회 밖에 없습니다. 주변에서 이혼하는 가정이 늘어 가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예수 믿는 사람들까지도 간음 외에는 이혼을 하지 못한다고 하신 주님의 명령에 상관없이(마 5:31-32) 쉽게 이혼을 하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불행한 결혼을 행복한 결혼으로 바꿀 힘이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