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삶공부

삶공부란?

svtw

삶공부란, 가정교회의 세 축 중 하나, “성경공부”입니다. 다양한 성경공부를 통해 성경의 진리를 배우고, 신앙적 의문에 대한 해답을 얻으며 신앙생활의 실전법을 배웁니다. 연 2회, 봄/가을에 개강하며, 각각 공부기간은 약 3개월입니다.

삶공부는 현재, “생명의 삶”, “새로운 삶”, “성장의 삶”, 그리고 “확신의 삶”, 총 4종류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이후로도 보다 다양한 수업과정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생명의 삶

아직 신앙고백하지 않은, 하나님을 믿으려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수업입니다.
하나님은 어떤 분인가, 죄란 무엇인가, 구원은 무엇인가 등, 성경이 가르치는 진리를 배웁니다. 이를 통해 주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서 믿고, 구원의 확신을 얻어 신앙고백으로 인도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 성경을 읽고 이해하는 힘을 기르는 등, 기본적인 신앙생활의 체계가 확립되도록 돕습니다.

새로운 삶

스스로 신앙을 고백하고 세례받은 크리스찬이, 지금까지 쌓아온 낡은 가치관을 버리고 성경이 가르치는 새로운 가치관, 즉 하나님 나라의 가치관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기도제목 및 성경을 나누는 방법, 믿음의 가족과 교제하는 것의 중요성 등, 신앙생활의 실전을 깊이있게 배웁니다.

성장의 삶

스스로 신앙을 고백하고 세례를 받은 후 “새로운 삶”까지 수료한 크리스찬의 영적성장을 위한 수업입니다.
묵상, 기도, 순종 등, 내외적 요소에 대해 실제적 훈련을 행하고, 하나님과의 관계에 있어서 겸손한 믿음의 삶이란 무엇인지를 배웁니다.

확신의 삶

스스로 신앙을 고백하고 세례를 받은 크리스찬이, 한층 더 믿음을 굳건히 하고 신앙생활을 확립하는 것, 특히 전도할 때에 어떻게 기도하고 행동해야 할 것인지 실전적 요소를 배웁니다.
이 공부는, 수강자 본인이 소속된 가정교회의 목자와 1:1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설교

uhyuy76ffcv

2018년 11월 18일 이해할 수 없는 현실의 삶

Posted on .
인류의 역사를 살펴보면 문명이 몰락할 때에는 이혼과 동성애가 보편화되고 가정 파괴 현상이 나타납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세계적으로 이러한 현상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가정 파괴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역할은 교회 밖에 없습니다. 주변에서 이혼하는 가정이 늘어 가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예수 믿는 사람들까지도 간음 외에는 이혼을 하지 못한다고 하신 주님의 명령에 상관없이(마 5:31-32) 쉽게 이혼을 하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불행한 결혼을 행복한 결혼으로 바꿀 힘이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