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회 정회원이 되는 절차」 목회자코너 (561)

「우리교회 정회원이 되는 절차」 목회자코너 (561)
우리교회는 누구든지 오셔서 함께 예배하며 교제할 수 있도록 문호가 개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의 사명을 공유하며 의사를 결정하거나 함께 봉사하고 섬기는 일은 정회원이 되셔야 가능합니다.

물론 다른 교회에서 세례를 받고 우리교회에 오셔서 1년 이상 함께 예배를 드리고 계시는 충실한 성도님들에게는 우리교회의 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행사하시도록 허락하고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하는 것은 지난 1년 동안 우리교회를 살펴 보신 분이라면 성도들의 사정을 잘 이해하시는 분이라고 판단하여 배려하는 성도의 교제입니다.

그러나 우리교회를 사랑하고 함께 섬기려는 마음이 있으신 분이라면 꼭 전입 절차를 거치고 활동적인 정회원이 되어 봉사도 같이 하시고 교회의 비전도 함께 이루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전입 절차에 대해서는 각 목장을 통하여 자세한 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절차를 말씀드리자면, 먼저 출신 교회에 우리교회로 전입 하기를 원한다는 보고를 하시고 지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신교회가 허락하신다면 전출서를 우리교회로 보내 주실 것입니다. 그 뒤에는 우리교회 제직회가 살펴, 본인의 신앙고백 재확인과 우리교회 회원 규칙 설명을 한 후에 주일예배에서 전입식을 거쳐 정회원으로 허락을 받게 됩니다.

일본 이외에서 세례를 받거나 이런 전출입 절차를 갖지 않는 외국교회에 소속되어 있으신 분들이라도 전출서를 보내 받을 수는 없을지라도 해당교회에 보고와 허락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속 교회가 해산되었다든가, 예외적인 경우에는 담임목사인 제가 따로 면담을 하고 전입 회원 가입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교회 정회원이 되셔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습니다만,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1)은혜받는 교회에서 손님으로 참석하지 말고 함께 섬기며 주님의 몸을 이루어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2)자신의 신앙의 훈련과 성장의 기회를 활용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혹시 나중에 출신교회로 돌아 가실 기회가 된다면 그때 다시 회원권을 출신교회로 옮겨 가시면 되는 것입니다.

성경적인 토대에 세워진 모든 교회는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을 이루고 있습니다.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