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직 개선을 위하여(144호 재기재)」 목회자코너 (354)

「제직 개선을 위하여(144호 재기재)」 목회자코너 (354)
12월 둘째 주일 1,2부 예배 사이에 제직선거를 위한 공동의회(교회총회)가 개최됩니 다. 교회의 규칙에 근거하여 금년에도 10명의 제직 중에 5명의 제직을 개선하게 되어 있습니다. 교회의 살림을 책임지고 이끌어 가게 되는 제직자를 선출하는 일은 매우 중요 하기에 여러분의 기도를 요청합니다.

디모데 전서 3장에 의하면 교회가 직분자를 세울 때에 어떤 사람을 뽑아야 할지를 자세히 가르치고 있는데 간단히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선한 일을 사모하는 사람, 즉 교회의 목적을 위하여 섬기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사람이며 (2)교회 안팎으로 비판받을 일이 없이 평판이 좋은 사람, (3)가정생활에 본이 되는 사람, (4)신앙의 연륜이 있어도 교만하지 않은 사람, (5)술과 돈을 탐하지 않고 다투지 않는 사람이 교회의 직분자로 합당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교회의 규칙 5장20조에 의하면 제직 후보의 자격 몇 가지가 명시되어 있는데 (1)주일예배 85%이상 출석자, (2)십일조를 드리는 자, (3)세례 받은 후 2년 혹은 전입되어 1년 이상인 자, (4)70세 미만인 자, (5)임신하거나 학생이 아닌 자, (6) 징계를 받고 있거나 경제적인 파산 선고를 하지 않은 자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제직을 뽑을 때 우선적으로 참고해야 할 것이 성경적인 기준에 합당한 사람인가를 살펴야 할 것이며 그리고 교회의 규칙에도 합당한 사람인지를 살펴서 선출해야 한다고 봅니다.

따라서 교회는 규칙에 근거하여 후보자로 해당되시는 분의 전체 명단을 공개하고 공동의회에 참석하신 회원들의 투표로 성경적인 기준에 합당한 제직을 선출하려고 합니다.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주님께서 우리 모두의 마음에 주님의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과 헌신의 열정을 주시어 누가 성경적인 일군인지를 분별하여 바로 뽑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뽑혀진 제직들은 내년 1월 중에 제직취임식을 거처 2년간의 봉사 임기에 임하게 됩니다. 새로운 제직들은 목회자를 도와 교회의 영적 지도와 운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전 성도님들은 재직 개선을 위하여 꼭 기도하시고 총회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