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과 같은 금식을 해 봅시다 (개정판)」 목회자코너 (421)

「다니엘과 같은 금식을 해 봅시다 (개정판)」 목회자코너 (421)
이번 고난주간 특별 새벽 기도회는 “세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전4:12)”는 성경말씀을 토대로 3 명이 짝을 이루어 서로를 중보하는 은혜로운 기도의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우리가 금식할 때, 하나님은 기뻐하시며 금식하는 우리 가운데서 새로운 일을 이루어가십니다. 구체적인 예로 바벨론 포로로 끌려간 다니엘은 그곳의 우상에게 자신의 신앙을 더럽히지 않기 위해, 하나님 앞에 뜻을 정하고, 채식만 하면서 하루에 세 번씩 예루살렘 성전이 있는 쪽을 향해 기도를 하게 됩니다. 이런 다니엘의 금식은 자신만이 아니라 함께 포로로 끌려 온 친구들과 민족을 살리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됩니다.

성경에는 여러 가지 금식의 형태가 나타납니다. 하루 금식, 이틀 금식, 삼일 금식, 40일의 금식 등이 있으며, 그리고 물도 마시지 않는 금식이 있는가 하면, 물을 마시기도 하며, 또는 다니엘처럼 먹을 수 있는 육식을 포함한 주식을 포기하며 채식만을 하는 부분 금식을 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교회는 매년 고난주간을 맞이하면 특별새벽기도회를 개최하며 큰 은혜를 받아왔습니다. 한가지 제안을 드리는 것은, 금년의 고난주간 (3월21일-26일)의 특별새벽기도회를 다니엘과 같은 금식을 하며 부활절을 맞이 하였으면 합니다.

특새 기간의 6일 동안은 육식을 포함한 주식(밥, 빵)을 금하며 채식만 하며 기도하는 한 주간으로 살며 주님을 묵상해 보길 바랍니다. 일주일 동안 계속하기가 어려운 분들은 아침 식사만이라도 과일이나 쥬스 한 잔으로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특새 기간 동안에 제공했던 아침도 바나나와 쥬스, 혹은 물만을 준비하여, 일정기간을 채식만을 통하여 부분 금식을 한 다니엘 금식을 실천해 보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특새 기간의 일주일간은 업무를 위한 인터넷을 제외한 다른 인터넷을 중단(금식)하며 지내 봅시다. 물론 게임과 오락, 테레비 드라마도 금식해 보길 원합니다.

그 대신에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기도짝과 함께 제출한 기도제목을 가지고 함께 대화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더 많이 가져 봅시다.

“ 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이사야서58:6)”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