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를 맞이하기 위하여」 목회자코너 (505)

「VIP를 맞이하기 위하여」 목회자코너 (505)
하나님께서 피의 값을 지불하시고 사신 우리 교회의 존재 목적은 영혼구원과 제자삼는 것이라는 성경의 가르침을 모든 성도들께서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그래서 교회속의 교회인 목장도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음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웃의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서 목장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생각하고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그런데 VIP의 영혼구원을 위하여 정해진 방법과 비결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각 사람의 인격이 다르고 환경이 다르기에 그들을 대하는 것도 다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영혼구원의 경험이 많으신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일반적으로 목장에서 한 영혼을 구원하기까지의 과정을 다음과 같이 제안하고 있습니다. (1)목장에서 먼저 구원받아야 할VIP의 이름을 가슴에 품고 기도합니다. 개인적으로 기도하는 것이 아니고 목장 전체가 그 이름을 부르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2)바로 목장으로 인도하지 말고 목장의 누군가가 그 VIP를 개인적으로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목장으로 부르기 전의 단계로 밖에서 차를 같이 마시며 가볍게 교제를 나누는 것입니다. 이 때 불편하지 않다면 목장의 다른 사람도 같이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나중에 목장에 왔을 때, 아는 얼굴이 있다는 것이VIP 에게 큰 안심을 갖게 합니다. (3)목장으로VIP를 초대합니다. 목장으로VIP를 초대할 때, 반듯이 VIP 한사람만 초대해야 합니다. VIP가 부부가 아닌 두 사람 이상이 되면 VIP에 대한 목원들의 사랑과 배려가 분산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 VIP가 목장에 정착할 때까지는 다른 VIP를 목장으로 데려 오는 시기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4) VIP가 목장에 왔을 때, 목원들은 자기 소개를 하는 정도로 하시고 VIP의 말을 많이 듣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VIP가 편안하게 대답해 줄 수 있는 질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말을 들어 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현대인들에게는 큰 위로가 되기 때문입니다.

영혼구원을 원하는 목장이라면 VIP에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바라기는 이미 믿고 있는 사람을 찾으려고 하지 말고 아직 주 예수님을 모르고 있는 이웃을 찾아 가시길 바랍니다. 하늘 복을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