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하지 않는 7가지 이유」 목회자코너 (413)

「전도하지 않는 7가지 이유」 목회자코너 (413)
크리스천들이 전도하지 않는 이유를 분석한 글을 참고하여 나눕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크리스천들이 전도하지 않는 이유가 일곱가지입니다.

1) 많은 성도들이 ‘전도’가 무엇인지 몰라서 전도를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년에 한번하는 VIP 페스티발 이벤트를 참여하는 것으로 구원받은 크리스찬의 의무인 전도를 다했다는 생각으로 사시는 성도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2) 전도는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 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많은듯 한데, 그런 분들에게 성경적으로 질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착하게 사는 사람이라면 그리스도와는 상관 없이 천국에 간다’고 생각한다면 전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3) 교회에서 전도 훈련을 하지 않아 성도들이 전도를 못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크리스찬이라면 모두가 자연스럽게 예수님에 대해서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나는 이미 구원받았는데” 하면서 자신이 받은 개인 구원에 만족하게 되면, 구원의 감격도 잠시 뿐, 예수님에 대한 신앙의 열정도 시들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성도가 누구가에게 예수님과 구원에 대하여 말하고 싶은 생각조차 없어지게 됩니다.

5) “우리 목사님도 전도 안하는데…” 전도의 본(本)이 되어야 할 목사가 전도에 관심이 없을 때, 전도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고 자연히 성도들도 전도에 무관심하게 될 것입니다.

6) 오랜 믿음생활을 유지해 온 성도들이 교회라는 울타리 안에서만 인간관계를 갖고 안 믿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지 않기에 전도할 가능성은 점점 없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 이웃에 무관심이 전도하지 않는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정말 모든 사람이 예수님의 구원을 필요로 한다고 믿으십니까? 그런데도 전도를 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불신자들이 어떻게 되든 관심이 없기 때문이라고 밖에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