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프리멘트(건강 식품)를 복용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의 양을, 얼마동안 복용하면 어떻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확실한 연구 결과가 없습니다. 술 담배 끊고 운동을 정규적으로 하는 것이 어떤 사프리멘트보다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을 무시하고 지엽적인 것에 신경을 쓰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도 그렇습니다. 음식을 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뻔한 해결책을 무시하고, 고기만 먹고 탄수화물을 피한다든지 혹은 거꾸로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지방질 먹는 것을 피한다든지, 악지 주장을 하시는 분을 보면 안타깝습니다.
기본적인 것을 무시하고 지엽적인 것에 집중하는 현상 신앙 생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주님이 주신 계명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마음과 몸과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자신의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대 계명’과, 영혼 구원하여서 제자 만들라는 ‘대 사명’입니다.
크리스찬은 이 기본적인 가르침에 충실하게 살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을 모르겠다고 의심을 많이 합니다. 영혼 구원하여 제자 만들면 되는데 어떻게 봉사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기본을 무시하고 지엽적인 것에 집중하다가 방향 감각을 잃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신앙의 기본인 대 계명에 집중하면 많은 관계의 문제가 저절로 해결될 것이고 대 사명에 집중하면 사역 방향이 환히 보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