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가 성공을 만듭니다」 목회자코너 (398)

「신뢰가 성공을 만듭니다」 목회자코너 (398)
한 사람이 하나님을 믿게 되면 그날부터 빛되신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간섭을 받고 살게됩니다. 빛가운데 산다는 것은 진실되게 살게 된다는 것입니다. 상황과 형편이 어떻든간에 사람이 진실하다는 것은 주변으로 부터 신뢰받는 조건이 됩니다.

그런데 신뢰는 매일 저축하여 쌓는 것과 같습니다. 나의 진실을 주변사람이 매일 보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진실된 삶이 지속될 때, 신뢰받는 관계가 만들어 지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누구에게 믿어달라고 하기보다 자기를 믿어줄 수 있는 진실을 보여주며 살아야 갈때 믿어 달라고 말할 필요는 없어집니다.

그러면 누가 나의 진실을 믿어줘야 하겠습니까? 가장 가까운 이웃부터라고 생각합니다. 배우자와 가족이 자신을 신뢰해주는 일이 우선입니다. 자녀들이 부모를 믿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자기 아내, 자기남편, 자기 자녀에게 신뢰받아야 합니다. 이것이 이뤄지지 않으면, 사업상 동료의 신뢰를 받는다는 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다시말해 인생 성공에는 가장 먼저 가족과의 상호신뢰가 필요합니다. 이게 안되면 다음 단계도 문제가 됩니다. 왜 밖에서는 다들 좋다고 하고 믿어주는데 가족들이 안믿어준다면 그 사람은 성공자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부모에게 신뢰받는 자녀, 자식들로 부터 신뢰받는 부모, 서로 신뢰하는 부부가 있는 가정이 성공적인 인생을 사는 것이고 밖에서의 활동도 의미있는 사역이 될 것입니다.

인생의 성공은 신뢰관계로 부터 주어집니다. 가까운 이웃, 가정부터 시작하여 친구 동료가 그를 믿어주면, 정서적 안정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이 그 사람을 기대하고 투자하는 일이 벌어질 것입니다. 그 사람을 신뢰하는 이웃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신뢰받는 자라면 크든 작든, 무슨 사업을 해도, 성공할 것입니다. 혹시 한번 망했다해도 그동안의 신뢰가 누적된 사람은, 그 신용을 자산으로 다시 일어날 것입니다.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