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구원을 위한 영적 싸움」 목회자코너 (402)

「영혼구원을 위한 영적 싸움」 목회자코너 (402)
영혼구원은 영적 싸움 입니다. 한 영혼을 인도해서 예수님을 믿게 하는 것은 치열한 싸움입니다. 전도는 우연히나 적당히 해서 되는것이 아닌 치열한 영적 싸움의 결과로 얻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한 영혼을 구원하고자 한다면 치열한 싸움을 예상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영적 싸움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싸워야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영혼구원을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두가지의 치열한 싸움을 할 각오를 해야 합니다.

첫째는 무엇보다도 기도의 싸움이 필요합니다. 사탄은 어떻게 하든지 한 사람이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며 이런 시도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영혼구원은 이런 사탄과의 치열한 영적 싸움이라는 사실을 먼저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영혼구원을 위한 영적싸움은 기도로 하는 것입니다. VIP를 마음에 품고 중보기도나 새벽기도 그리고 금식기도와 같은 치열한 기도의 싸움을 해야 합니다. 영혼구원은 영적싸움 이기에 치열한 기도의 싸움이 없이는 한 영혼을 예수님께로 인도 할수가 없습니다.

기도없이 영혼구원을 하려고 하면 수고는 많이해도 아무런 열매를 거두지를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결국에 힘이 빠지고 넘어지고 포기하게 됩니다. 기도는 영혼구원을 위하여 하나님의 천사들을 동원하는 신호이며, 기도는 한 영혼을 묶고 있는 사탄의 결박을 푸는 성령의 도우심입니다. 기도앖이는 영혼 구원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둘째는 자신과의 싸움이 필요합니다. 전도는 기도만하고 무작정 기다는 것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VIP의 필요와 상태에 맞춰서 세심한 관심을 주면서 적극적인 섬김으로 다가서야 합니다. 분주한 삶을 살고 어려운 가운데서 섬겨 주려고 애쓰고, 손해보고 희생을 치루는 모습을 통해서 VIP들이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고 전달 되면서 감동을 받습니다. 감동은 큰것에서 오는것이 아닌 세심한 관심과 희생에서 옵니다. 이러한 감동이 있는 섬김을 받을때 VIP들의 마음이 열려지게 됩니다.

그런데 나름대로 정성과 마음을 다해 섬김을 해도 쉽게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고 사랑이 거절당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마음에 상처를 입기도 하고 자존심이 상하기도 하고 서운함과 실망감이 생깁니다. 그런 감정에 휘말리면 꼭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 이만큼 했으면 됐지하는 마음이 들면서 포기하고 싶은 유혹을 받습니다.

사람을 향해 실망하지 않고 조급해 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감정과 싸우면서 인내할수 있어야 합니다. 한 영혼을 구원하려면 반드시 이러한 적극적인 섬김의 행동이 있어야 하고 또한 자신과의 싸움도 할수 있어야 합니다.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