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인생의 비결」 목회자코너 (400)

「행복한 인생의 비결」 목회자코너 (400)
행복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살피면서 행복의 조건에 관해 연구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행복의 조건을 보면 10% 정도가 돈이나 인기나 명예를 통해 행복하다고 합니다. 그외에는 자신을 아껴주는 사람들과 공동체에 소속 될때에 행복하고, 또 남을 돕는 일을 하면서 행복하고 그리고 자기가 하고 싶어하는 일을 하면서 행복 하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와 같이 행복은 관계성을 통해 오는 것이고 또한 삶의 가치있는 있는 일을 위해 살때 주어지는 것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행복은 사랑받고 사랑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고 다른 사람들을 향해 나의 삶을 투자하는 의미있는 삶을 살때에 주어지는 것입니다. 결국 행복은 자신에게 촛점을 맞출때 오는 것이 아니고 다른 사람들을 통해서 오는 것입니다.

행복의 뿌리가 물질적인것에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행복의 조건으로 10% 정도 밖에 안되는 돈이나 명예와 같은 것들을 통해서 행복을 얻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통계를 보면 경제적으로 부유한 나라 사람들이라고 해서 반듯이 가난한 나라의 사람들 보다도 행복 지수가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지음받은 목적은 사랑하고 섬기는 가치있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사람이 창조의 목적대로 살때에 누구든지 환경이나 조건에 상관없이 행복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주신 삶의 목적이고 인간의 행복의 조건이기 때문 입니다.

우리 교회의 목장은 매주 모여서 서로를 섬기면서 사랑을 나누려고 합니다. 또한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주고 기도해 주고 섬기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베풀고 섬기는 신앙생활은 다른 사람보다 조금은 불편할지 모르지만 결과적으로 자신에게 행복을 주는 길이 됩니다. 우리 교회에서 목장모임을 가지고 VIP 섬기는 것은 그것이 우리교회 모든 식구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주님의 가르침을 따르는 일이기 때문 입니다.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