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많이 가지거나 성공한 사람만이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인생의 바른 꿈과 올바른 삶의 가치관을 가진 사람,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사는 사람, 무엇보다도 하나님 나라의 큰 꿈을 가진 사람. 우리가 이런 삶을 살 때에 이 세상과 다른 사람들의 삶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의 조건으로는 초라하게 보이지만 무시 못하는 삶이 있습니다. 올바른 가치관, 하나님의 큰 꿈을 품고 사는 삶은 이 세상에서 무시당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간적인 욕심에 붙잡혀 사는 이기적인 삶은 아무리 많이 가지고 있고 화려하더라도 무시를 당합니다.
능력이 있고 재주가 많고 성공한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부러움을 줄 수는 있어도 본받고 싶은 삶을 살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비록 이 세상에서 성공하지 못하고 화려한 삶의 길이 아니더라도, 올바르고 가치있는 삶의 길을 걷는다면 그런 삶을 본받고 따르고자 하게 됩니다. 한 영혼을 사랑하고, 그를 위해 섬기며 기도함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알게 해주고 하나님 앞에서 올바른 길을 걷게 하는 것이 좋은 영향을 주는 삶의 모습 입니다.
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꼭 큰 교회만이 영향력을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 나라의 꿈을 품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자 하는 일에 전적으로 헌신하는 교회가 이 세상에서 영향력을 끼치는 교회가 됩니다. 비록 규모는 작을지라도, 누군가에게 그런 교회가 되고 싶다라는 말을 들을 때, 그 교회가 영향력을 주는 교회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우리 교회 식구들이 좋은 영향력을 주는 삶을 살고. 또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우리 교회가 이 세상에서 좋은 영향력을 끼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